알약은 국내 무료 백신 프로그램 중에서 1, 2위를 차지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몇 번 신뢰성 문제가 존재하긴 했지만, 무료로는 충분한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 디펜더와 함께 사용하면 유료 백신 못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백신 프로그램의 기능 뿐 아니라 최적화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게 알약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약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검사 등을 하게 되면 알약의 서버 유지비용 충당을 위하여, 광고가 뜰 수 있습니다만 그때만 뜨는 거니 종료해도 무방합니다.
알약 다운로드
알약 필수세팅
네카오소프트에선 주 백신으로 알약을 사용합니다. 각종 해외 백신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알약이 무료이면서 가볍고 사실 최적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알약을 처음 설치하게 되면 셋팅해야 할 몇몇 부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운로드에서 알약을 정상적으로 받은 후에, 알약을 실행해줍니다.
알약을 실행한 후, 환경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상단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알약의 성능모드를 온 시키면, 위험도가 높은 파일을 우선 감시하여 알약의 부하도를 낮춥니다. 만약 컴퓨터의 사양이 매우 오래되었고, 알약을 켜면 너무 느려진다고 생각되면 성능 모드로 그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타설정 – 기타에 들어가면, 알림 설정이 있습니다.
보안 안내 메세지 보기
인터넷 연결 알림메시지 보기
알약 알리미 보기
해당 체크가 되어 있다면 모두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알약이 무언가를 감지하거나 격리하면 오른쪽 하단에 알임창이 뜨게 됩니다. 하지만 저런 알림 창들은 굳이 필요없는 알림창인데다가 신경만 갉아 먹는 느낌이라 네카오소프트는 다 해제하고 사용합니다. 작은 알람이라도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체크하셔도 무방합니다.
과거 알약에는 광고 알림도 끄고/켤 수 있는 기능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진 것으로 확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