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사이트에서 영상 재생 안됨 해결 방법

0
(0)

목차

영상 프레임은 나타나는데 재생이 안 되는 경우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제가 서핑을 하면서 사이트에서 HTML로 업로드 된 플레이어에서 재생 버튼 자체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존재했습니다. 이걸 해결하려고 여러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그중 여러 방법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경우처럼 영상 재생이 안 되는 경우에는 일단 가장 첫번째로 “애드가드”의 유무를 확인하는 겁니다.

1

이런식으로 영상이 분명이 업로드 되어 있는데, 0:00 으로 표시되어 있고 영상 자체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처음에 이런 오류가 생겼을 때 저는 크롬 브라우저가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그런식으로 해결을 하다 보니까 갑자기 엣지도 먹통이 되더군요.

문제의 원인 : 애드가드

아래와 같이 애드가드가 깔려 있다면, 해당 사이트에서 동영상 자체를 “광고”로 인식하고 광고 재생을 막아버렸기 때문에 영상이 재생이 안 되었던 겁니다. 저는 H264니 h265니 같은 부분에서 오류가 난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그게 아니었습니다.

2

애드가드가 크롬에 설치되어 있다면, 애드가드 광고 차단기 -> 이 웹사이트에서 필터링 끄기를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정상적으로 영상이 제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광고 차단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만, 가장 첫째로 크롬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크롬 설정에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면 세로로 점 세 개가 있습니다. 클릭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2024 02 28 15 25 29

그럼 자동으로 크롬 업데이트가 되고, 최신 버전으로 설치가 됩니다.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 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는데도 영상이 재생이 안 되는 경우에는 하드웨어 가속 부분을 살펴봐합니다.

크롬 설정 탭에서 검색창에서 [하드웨어] 라고 검색합니다.

2024 02 28 15 27 18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체크합니다. 하드웨어 가속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처리할 수 있는 기능들을 GPU에도 할당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런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카오소프트

네카오소프트

정직한 프로그램과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0 / 5. 0

머니두잇 : 금융 관련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인기게시물
스팀 게임 추천 - 갓겜 추천 TOP20
크롬 사이트에서 영상 재생 안됨 해결 방법
남성성에 좋은 정력 음식 TOP20
무조건 정력을 향상시키는 운동 종류
스팀 CPU/네트워크 점유율 100% 찍을때
드라마 재방송 예능 다시보기 주소 모음
인터넷 대칭 비대칭 차이 및 확인하는 방법
알약 광고 안 뜨게 하는 방법
Whisper-webui huggingface 버전 Local 설치하기
Microsoft .net clickonce launch utility gpu 점유율 오류
더 읽어보기
라오어
스팀-점유율
이렇게-뜨면-비대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