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엑스박스 컨트롤러 간헐적 끊김 현상 해결법 다운로드

0
(0)

App specs

License
Version
Latest update
Platform
File name
Developer

빠르게 알아보기

윈도우10/11에서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대부분 스팀 게임을 이용하실 때 엑박스박스 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실 텐데요, 이런 부분에서 간헐적인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하니 한 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해야 할 행동은 컨트롤러의 펌웨어 업데이트입니다. 엑스박스에 연결된 컨트롤러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면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엑박 컨트롤러는 자동 업데이트가 안 됩니다. 어떻게 업데이트를 진행하느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엑박패드 컨트롤러 업데이트 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Store나 스토어를 검색하면 바로 뜹니다.

엑스박스 액세서리

엑스박스 액세서리를 검색합니다. 윈도우의 사용자를 위해 엑박 컨트롤러 업데이트 툴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중

블루투스연결이 아니라 USB로 연결을 해야 합니다. 건전지형 윈도우 엑스박스 패드라도 앞쪽에 보면 USB C 단자가 있습니다. 컴퓨터랑 연결해주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엑박패드 연결

위와 같이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엑박 컨트롤러 펌웨어 업데이트는 대략 2~3분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완료

이제 완벽하게 업데이트가 됐습니다. 그런 다음에 다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박 패드 전원 관리 옵션 끄기

엑박 패드 전원 관리 옵션 끄기

윈도우 검색에서 [장치관리자]를 검색, Xbox 주변 장체 컨트롤러 오른쪽 마우스 속성 누르기, 전원 관리 옵션에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이 장치를 끌 수 있음을 체크 해제 하면 자연스럽게 간헐적으로 패드와 데스크탑의 연결이 끊기는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해결 안될 때

문제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메인모드에 자체적으로 와이파이가 달려 있는 모델일 경우에는 메인보드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또한 컴퓨터에 설치된 블루투스 버전이 낮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의 바이오스가 구형이라면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초심자들이 하는 게 매우 어려운 작업이고, 조금만 삐끗하면 메인보드가 벽돌이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도 있으니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블루투스 드라이버 버전 업데이트

https://www.intel.co.kr/content/www/kr/ko/download/18649/intel-wireless-bluetooth-for-windows-10-and-windows-11.html

해당 링크를 통해서 윈도우10 or 윈도우 11에 맞는 드라이버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면서 전체적으로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으로 바뀝니다. 윈도우의 오류도 몇몇 잡히는 경우도 있으니 윈도우 업데이트까지 실행합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최신 버전 업데이트

그래픽카드가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적지만, 글카 드라이버 최신화를 하게 된다면 컴퓨터 자체의 부담이 적어지고 글카 성능을 최대한 뽑아내서 컴퓨터 쓰로틀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엑스박스 컨트롤러 리시버 구매

컴퓨터 자체에 설치된 와이파이 수신기로는 간섭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엑스박스 패드와 연결할 수 있는 리시버를 구매해서 연결하신다면 간헐적 끊김이 사라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반응 속도도 더 빨라집니다.

xbox 리시버

위의 이미지는 예시일 뿐입니다. 검색하시면 많은 제품이 나옵니다. 가품인 경우도 있으니 평이 좋은 스토어에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리시버를 안 끼워주는 경우가 많아서 엑박패드가 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네카오소프트

네카오소프트

정직한 프로그램과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0 / 5. 0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라오어
선즈-오브-발할라-트레이너
2024-02-28_15-27-18
용과같이-트레이너
여자
마이크로소프트-스토어
스팀-점유율
스타필드
이렇게-뜨면-비대칭형
알림설정-끄기

인기 소프트웨어

루혀
FNGU 구성종목 및 분석 - 리밸런싱
운동할 때 필수로 봐야 할 유튜버
헬스/운동 할 때 꼭 봐야하는 유튜브 추천 및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