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사주팔자라는 걸 믿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사주라는 건 그냥 미신에 불과하고, 그냥 믿을 것이 필요한 사람들이 필요한 사이트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사주 사이트를 검색해서 잘 맞는다는 사이트를 보니, 그게 아니었습니다.
사주팔자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나이와 태어난 일을 입력하니 전체적인 삶? 그런 것을 쭈욱 나열해서 들려줍니다. 이게 mbti처럼 조금이라도 과학적이라면 놀라지 않았겠지만, 사주사이트를 보니 그런 식으로 하는 게 아니지 않습니까?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만 입력하는데, 솔직히 조금 놀랐습니다. 제 상황과 매우 비슷한 것을 알려주는 것 같았으니까요. 그러고 보니 거기에 적힌 조언들도 저한테 딱 알맞게 나왔던 것 같습니다.
절대적으로 남에게 굽히지 않고 지려고 하는 사람이 아니다. 자기가 옳은 것 같으면 앞에 나서서 혼자 다하고 가만히 있다가도 가끔 불쑥 나서서 상대를 당혹하게 만드는게 있다. 이런 사람은 공부를 많이 해서 기초를 착실히 다지면 큰 일도 한번 벌일만한 풍운아가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돌출된 행동이 많아 사람들에게 부담을 주게된다. 즉 자존심이 세고 성격이 강하여 내가 대장노릇을 하고는 싶은데 배운 것 없이 기초가 없으면서 아는 척을 다 할려고 하니 피곤한 사람이 되고 만다. 주의해야 할 것은 자기 잘못은 잘 모르고 남이 잘못하면 끝까지 추궁하는데 아량을 넓혀야 하겠고 일을 할 때 끝까지 고집세우며 최악의 상황까지 가는 것은 피해야 하겠다. 무슨 일을 해도 남보다 특이하게 하려고 노력하는 형이고 이 사람에게 어울리는 직업도 군인이나 경찰, 검찰 등 특수직이 좋고 카리스마가 있어 중간 변동만 없으면 고위직까지도 올라가게 된다. 이 사람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젊어서 고생을 많이 해서 스스로 겸손해져야 중반부터 반전돼 나중에 명예도 얻고 편안한 삶을 살게되고, 젊어 성공하여 제 세상처럼 살다가 후반에 단 한번이라도 풍랑을 만나 쓰러지면 다시 일어서기가 힘들다. 왜냐하면 강한 자존심과 돌출된 성격 때문에 남의 밑에 가서는 있기가 힘들고 왠만한 일은 시시해 보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다가 쓸모 없이 되고 만다. 사람은 정직해 보이는데 자기의 생각에는 한치의 양보가 없으니 한참 대화를 하다가도 결론은 원점으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공부도 길게 못하고 있는 성격대로 산 사람은 남을 무시를 잘하고 자기 잘난 맛밖에 모르지만 제대로 교육받은 사람은 상당히 점잖고 위압감도 있다. 그래서 어려 꾸지람도 많이 받고 성격이 다듬어져야 무게도 있고 책임감도 있으며 부모가 응석받이로 길렀다면 자칫 성격이 삐둘어지고 고치기가 힘들다. 가정환경과 부모의 뒷받침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이라 하겠다. 대개 강자에 강하고 약자에 약한 사람이 많은데 겉보기는 거칠어 보이지만 속은 정에 약하다고 볼 수 있다. 일단 확실한 목표를 세우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밀고 나가는 타입이고 자기 능력이나 현실은 안되는데 생각으론 욕심이 큰 사람이라 일단 덤비고 보는 경향이 있다. 일에 크게 서두르지도 않고 시간 관념이 없는 편이지만 통이 커서 운명이 강한 사람은 세계적으로 무대를 옮겨다니며 활동한다. 남과 이해 관계가 얽히면 빈틈없이 냉정하게 처리하며 받을 것은 철저하게 받고 한번 틀어지면 그 사람과의 인연을 끝낸다. 좀 엉뚱하지만 의리에도 강해서 동원할 수 있는 친구도 다양하고 건달 세계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사람이다. 일단 공부를 많이 못했어도 활동력이 있기 때문에 자기 전문직만 가지면 먹고사는데는 별 탈 없으며 자영업이 좋지만 직장생활은 금융, 무역, 관의 별정직, 외국인 회사가 잘 맞고 대학은 국립대, 성균관, 한양, 세종대, 고대, 건대, 단대, 홍대, 이대, 숙대, 한성대, 지방대, 전문대 쪽이 좋다. 수학보다 어학에 소질이 더 있고 미술이나 컴퓨터 디자인도 괜찮다. 종교는 불교나 천주교다. *- 寅,申(인,신)時생은 특수 공무원에 있으면 성공한다. *- 卯,酉(묘,유)時생은 자영업이나 사업이 좋지만 사십대 이후에 성공. *- 巳,亥(사,해)時생은 부인 말을 들어야 성공한다.
이렇게 사주팔자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 성격이 이와 비슷하여 정말 놀랐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다른 날짜와 다른 시간을 입력하니 완전히 다르게 나오더군요. 저와 비슷하게 나온 사람이 있을지 궁금합니다만, 이런식으로 비슷하게 나올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 사이트의 외관은 오래되고 관리가 되지 않은 것 같아서 솔직히 그냥 재미로 보았는데, 디시나 더쿠 그리고 인스티즈 같은 대형 사이트에서도 칭찬이 자자하니 왜 그런지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사이트 주소
http://egosan.com/menu_02_1.html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주팔자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도 볼 수 있고, 무료로 바로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유료였다면 해보지 않았겠지만, 무료로 해보고 꽤 신선한 경험을 했습니다. 물론, 사주팔자를 모두 맹신하는 것도 좋지 않지만, 사주팔자를 보고 어느 정도 느끼는 점이 있다면 이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추천하는 사이트들
사주팔자 사이트의 종류는 당연히 많습니다. 대부분은 사기라 생각합니다. 그냥 그럴듯한 말로 속여서 돈을 벌려고 하겠지요. 하지만 사주팔자를 보는 분들의 마음가짐만 굳건하면 됩니다. 저 또한 고산 엄창용씨의 사주팔자 사이트를 이용하고, 놀라기도 했지만… 이걸 완전히 맹신하진 않습니다. 그런 마음가짐으로 사주팔자를 확인해주세요.
재미로 보는 무료 운세
http://cnid.co.kr/traditional.un?cid=nn_60sa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