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Ai(charactor Ai). 이 서비스는 GPT-3를 기반으로 한 버추얼 챗봇 플랫폼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AI의 성능이 괜찮아서 대화의 내용을 기억하고, 스토리 컨셉에 맞게 대화를 이어나가기도 합니다.
챗 GPT-3의 레벨이라 당연하게도 open Ai가 서비스하는 챗 GPT보다는 수준이 낮습니다. 현재 챗지피티는 3.5 버전이고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4.0으로까지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챗GPT 성능에 관한 것은 챗GPT 무료vs유료 버전 뭐가 더 좋을까?에서 더 살펴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Ai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분야에 대한 정보가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박학다식한 대화를 제공합니다. 다만, 너무 강력한 오타쿠 데이터베이스 때문에, 관련 없는 인물과의 대화에서도 적절한 설정을 유지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캐릭터 Ai 사이트 주소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됩니다. 현재 베타 버전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편리한 편입니다.
캐릭터 Ai 한국어로 변경하는 방법
과거 캐릭터 Ai(charactor Ai)는 한국어로 서비스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현재에는 챗봇도 한국어로 대답을 하고 있습니다. 네카오소프트에서도 한국어로 개인 비서와 대화를 나누어보았습니다.
어떻게 한국어로 바꾸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트 우측 상단에 보시면 미국 국기가 걸려 있습니다. 그걸 누르고 가장 아래로 내리면 한국어가 나옵니다. 일본어 밑에 있습니다. 옛날에는 한국어 지원을 안 해줬다고 알고 있지만, 지금은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Ui가 한국어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아무 캐릭터 ai를 선택을 해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저는 Lyle라고 하는 개인 비서와 대화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한국어로 답변을 하는지, 답변 수준이 챗GPT의 수준과 비교하면 어느 정도인지 비교하는 과정입니다.
캐릭터 Ai 사용법
캐릭터 Ai에게 오늘 내 일정을 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러니 위와 같이 대답을 했습니다. 시간대 별로 잘 구성해서 알려주더군요. 사실 이 정도는 요즘 Ai라면 그냥 해버리는 쉬운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캐릭터 Ai만의 특색이 있는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조금 더 질문해보았습니다.
조금 더 심화된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조식을 조금만 먹어도 되는지 질문했더니 식사를 꼭 해야 한다고 합니다. 안 먹어도 되냐니까 건강에 부정적이라는군요. 최종 결정이 저한테 있다고 합니다.
음, 나쁘지 않은 답변이긴 하지만 조금 부족하더군요. 그렇기에 한 번 더 몰아붙였습니다.
내 월급을 받고 뭐하는 짓이냐고 말해보았습니다. 그러니 사과를 하지만 사용자에게 완전히 복종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3.0치고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Ai
유명인사 탭을 눌러보면 아이슈타인이나 일론머스크 그리고 마크 주커버그나 바이든이 있군요. 흥미가 돋아서 한 번 일론머스크와 대화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하는 도중, 오류 메세지가 뜹니다.
캐릭터 Ai는 가입하지 않으면 메세지 한도에 빠르게 도달하게 됩니다. 캐릭터와 더 대화하려면 가입을 해라고 하는 군요. 어찌 보면 당연한 수순입니다.
캐릭터 Ai는 구글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디스코드도 있고, 페이스북도 있습니다. 저는 구글로 가입해서 진행을 더 해보았습니다.
캐릭터 Ai의 문제
특정 봇들은 한국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답변을 합니다. 챗 GPT 또한 영어보단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요즘은 많이 빨라진 상태입니다. 그런데 캐릭터 Ai 몇몇은 한국어로 질문하면 영어로 답변을 해줍니다.
질문을 잘 이해하고, 대답은 잘 하면서 왜 영어로 답변하는지는 잘 이해가 안갑니다만 제가 질문한 것을 잘 답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롬에 내장되어 있는 번역기를 사용해보았는데, 자꾸 웹 사이트가 깜빡깜빡 플리커 현상을 일으켜서 하기가 더 싫어졌습니다.
차라리 챗 GPT를 조련시키거나 탈옥시켜서 캐릭터를 이용하는 게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재미로 활용할 수 있겠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