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downloadmanager 일명 IDM은 네카오소프트가 직접 써보고 경악했던 프로그램입니다. 실상 다운로드를 받을 때엔, 해외 서버를 둔 곳에서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엄청나게 속도가 느려집니다. 1Mbs는 커녕 초당 100키롤바이트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IDM을 사용하게 되면, 그런 불편함이 모두 사라집니다. 인터넷 속도 자체가 빨라지는 건 아닙니다. 단지, 다운로드 하는 파일을 최대 10개 이상으로 쪼개서 나눠서 다운 받는 겁니다.
해외에는 온갇 다운로드 플랫폼이 있습니다. 대부분 파일 공유를 할 때, 무료로 파일을 공유하게 되는 경우에는 호스팅 비용을 지불하기 힘들어 특정 업체를 이용하는데, 그런 업체들의 단점이 매우 느리다는 것이었습니다. MEGA – ANONFILE – MEDIAFIRE – GOFILE – MIXDROP – PIXELDRAIN – DROPMEFILES – TRANSFER – UPLOADHAVEN와 같은 유명한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메가파일을 제외하곤 다 느린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느린 시스템을 바로잡아주는 것이 바로 IDM입니다.
IDM 다운로드
internetdownloadmanager 사용법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로드 받는다면, 무조건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지 브라우저에서 동작하게 됩니다. IDM은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익스텐션 다운로드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롬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하시려는 버튼/이미지/동영상 등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download with IDM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100mb 정도의 작은 파일이라면 1초만에 다운로드 되는 기적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IDM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파일 경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운로드를 설정할 수도 있으며, 바로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원래 속도가 빠른데, idm까지 이용하면 그 속도는 대략 10배가 됩니다. 2.78기가의 프로그램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된다는 말입니다.
용량이 큰 파일을 서핑해서 다운로드 받는 모습입니다. 무려 64MB의 속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회선이 더 좋다거나 하면 더 빠르게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보통 이런 속도는 유료로 돈 내는 웹하드에서도 잘 나오지 않는 속도입니다. 어느 정도의 속도인지 체감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식으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열기/연결프로그램/폴더 열기가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운로드 위치가 헷깔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그냥 “닫기” 버튼을 눌러버렸다거나, 다시 표시 안함으로 어디에 다운로드 되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생긴다면.
이렇게 IDM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여서, 다시 다운로드 받거나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그냥 받는다면, 압축, 문서, 음악, 프로그램, 동영상 등으로 구분되고 미완료 프로그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최상의 조건입니다.